아이들의 눈높이를 찾아가는 교사들의 국악 삼매경
교사들이 학교에서 활용가능한 전통음악 배우는 프로그램
우리 소리를 배우고, 국악기를 연주하고 ‘전통문화’와 함께 하는 겨울방학!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이정엽)은 유․초‧중등‧특수교사을 대상으로 2022 동계 교사 국악직무연수를 내년 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
국악직무연수는 교사의 국악실기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현장에서 국악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유․초‧중등‧특수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부산 지역에 근무하는 교사들에게 편리한 접근성, 우수한 강사진, 양질의 교육내용으로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국악 실기를 위주로 연수하며, 교육과목과 시간은 실기(처용무, 해금, 정가 중 택1) 27시간과 공연 안전교육 1시간, 공연감상 2시간으로 총 30시간이다. 국립부산국악원 단원에게 직접 배우는 특별한 경험의 직무연수로 참가대상은 유․초등‧중등‧특수교사 18명(각반 6명)으로 최근 2년간 동일과정 미 이수자에 한한다.
국악직무연수 접수기간은 오는 6일 9시부터 10일 17시까지이며,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수강료는 3만원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창일 기자
kci@mhns.co.kr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