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마켓,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모금프로그램 진행  
모금액은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를 통해 관악구에 전액 기탁 예정

기분좋은 기부 위크 (사진=관악문화재단 제공)
기분좋은 기부 위크 (사진=관악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에서 ‘제2회 기분좋은 기부위크’를 오는 10일, 11일 양일간 개최한다.

‘기분좋은 기부위크’는 후원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관악문화재단의 기부문화 살롱이다. 원데이클래스 수강과 소비자 물품구매 수익금으로 기부금이 모금되며, 구민들의 문화 참여 및 기부 캠페인 확대를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올해 행사는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에서 열린다. 독립책방, 소상공인 등 13여개 팀이 셀러로 참가하며 수공예품, 도서, 인테리어 소품, 친환경 제품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관악문화재단 임직원 기부 물품도 판매하며, 임직원들이 셀러로 직접 참여하여 나눔에 동참한다. 

이외에도 첫날인 10일에는 이끼 정원 테라피 클래스, 소이캔들 만들기, 다음날인 11일에는 해리앤과 함께하는 가죽생활, 백드롭 페인팅,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를 주제로 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된다.

체험존과 포토존을 마련하여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 만들기’, ‘크리스마스 위빙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며, 크리스마스 트리에 소원을 적어 거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제2회 기분좋은 기부위크’는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에서 오는 10일부터 11일 양일간, 13시부터 20시까지 열린다. 원데이클래스 강좌 신청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자세한 안내 및 신청은 관악문화재단 경영혁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