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K뮤지컬컴퍼니, 최고의 무대 함께 빛낼 주인공 찾는다!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대한민국 뮤지컬계를 선도, 수작을 차례로 선보이며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EMK뮤지컬컴퍼니에서 2022년 최고의 무대를 함께 빛낼 주인공을 찾는다.

EMK뮤지컬컴퍼니는 최근 2022년 라인업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가운데, 뮤지컬 <마타하리>, <웃는 남자>, <엘리자벳> 10주년 기념 공연에 함께할 전 배역 오디션 개최를 밝혀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번 오디션은 12월 8일 접수를 시작으로 보다 많은 지원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메일 접수로 온라인 서류/영상 심사를 진행하며, 합격자에 한해 지정 대사, 지정 곡, 지정 안무 영상을 재접수 받을 예정이다. 이후 대면 오디션을 거친 최종 합격자에 한해 2022 EMK 라인업의 <마타하리>, <웃는 남자>, <엘리자벳>의 캐스팅에 의뢰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뮤지컬 <마타하리>는 1차 세계대전 중 이중 스파이 혐의로 프랑스 당국에 체포돼 총살 당한 아름다운 무희 '마타하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EMK의 첫 번째 오리지널 뮤지컬 <마타하리>는 2016년 초연 당시 뮤지컬계를 깜짝 놀라게 하며 ‘명작의 탄생’을 알린 바 있으며, 5년 만에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2022년 5월 28일 샤롯데시어터에서 개막을 예정하고 있는 <마타하리>는 매혹적인 무대를 함께 만들어갈 주조역 ‘마타하리’, ‘아르망’, ‘라두’, ‘안나’, ‘마가레타(댄서)’ 및 앙상블, 아역을 모집한다. 

내년 6월 세종문화회관에서 세 번째 시즌으로 관객을 만날 초대형 뮤지컬 뮤지컬 <웃는 남자>에서는 ‘그윈플렌’, ‘우르수스’, ‘데아’, ‘조시아나 공작부인’ 등 주조역과 앙상블, 아역 배우를 모집한다.

지난 시즌 무대에서 ‘그윈플렌’ 역 박효신, 박강현, 수호, 규현, 이석훈 등 출연 배우 전원이 호소력 넘치는 무대를 선사하며 관객에 깊은 인상을 남겨, 새롭게 무대를 장식할 배우는 과연 누가 될 것인지 관심이 모인다. 이에 더해 작품의 또 다른 주인공, 순백의 여린 마음을 가진 천사 같은 ‘데아’ 역을 연기할 참신하고 실력을 갖춘 신예 배우를 찾는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2018년 이후 무려 4년 만인 2022년 8월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다섯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엘리자벳>은 오스트리아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황후 ‘엘리자벳’ 역에 매 시즌 옥주현, 신영숙 등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박효신, 김준수, 전동석, 박형식 등 무대에서 독보적 존재감을 자랑하는 배우들이 참여한 죽음 그 자체 ‘토드’와 박은태, 박강현 등 최고의 카리스마를 지닌 배우들이 이름을 올린 ‘루케니’는 뜨거운 경쟁률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EMK는 뮤지컬<엑스칼리버>를 시작으로 뮤지컬 <프리다>, <마타하리>, <웃는 남자>, 그리고 10주년을 맞은 <엘리자벳>에 이르는 화려한 라인업으로 2022년에도 관객들과 만날 전망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