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트 코멧' 앙상블상
공로상에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DIMF) 수상

제6회 한국뮤지컬어워즈 객석
제6회 한국뮤지컬어워즈 객석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10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제6회 한국뮤지컬어워즈가 개최됐다.

라이선스 뮤지컬 '하데스타운'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뮤지컬 '하데스타운'은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그레이트 코멧', '검은 사제들'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대상을 차지했다.

오르페우스 역을 맡은 박강현과 페르세포네 역의 김선영이 각각 남자 주연상과 여자 조연상을 차지하면서 '하데스타운'은 3관왕에 올랐다.

'하데스타운' 박강현 남자주연상 수상
'하데스타운' 박강현 남자주연상 수상

그리스 신화를 재해석한 '하데스타운'은 죽은 아내 에우리디케를 되찾기 위해 지하 세계로 향하는 오르페우스와 사계절 중 봄과 여름은 지상에서, 가을과 겨울은 지하에서 남편인 하데스와 보내는 페르세포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토니 어워즈'와 '그래미 어워즈'에서 잇따라 수상하는 등 브로드웨이에서 호평받았으며, 지난해 9월 강남구 LG아트센터에서 국내 초연 막을 올렸다.

창작 뮤지컬 '레드북'은 박소영 연출상, 차지연이 여자 주연상을 수상, 양주인 음악감독이 음악상 편곡·음악감독 부문을 수상하며, 400석 이상 규모 작품상 등을 받아 총 4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그레이트 코멧'은 앙상블상, 오필영·이우형이 무대예술상, 채현원이 안무상을 수상했다.

'그레이트 코멧' 앙상블상 수상
'그레이트 코멧' 앙상블상 수상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는 표상아 작가가 극본상을, 김보영 작곡가가 음악상 작곡 부문을 수상하며 400석 미만 규모 작품상을 받아 각각 3관왕에 올랐다.

남자 조연상은 '시카고'에서 빌리 플린 역을 소화한 최재림에게 돌아갔다.

남자 신인상 '빌리 엘리어트' 김시훈, 이우진, 전강혁, 주현준
남자 신인상 '빌리 엘리어트' 김시훈, 이우진, 전강혁, 주현준

남자 신인상은 '빌리 엘리어트'에서 빌리를 연기한 아역 배우 김시훈, 이우진, 전강혁, 주현준이 받았다.

여자 신인상은 '비틀쥬스'의 리디아 역 장민제가 수상했다.

공로상은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DIMF)에 수여했다.

한편, 한국뮤지컬어워즈는 2017년부터 매해 개최되는 국내 대표 뮤지컬 시상식으로, 전문가 투표단과 일반 투표단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작(자)을 선정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