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4세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

[문화뉴스 김서연 기자]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가 어린이, 청소년, 학부모, 시민위원회 모집을 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시작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올해 5회째로,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프로그램으로 평화와 문화의 가치, 더불어 김포의 지역 가치까지 알리고 있다.
영화제는 어린이, 청소년에게 유익한 국내외 유수의 영화를 발굴하여 상영하고 국내외 어린이, 청소년이 직접 만든 영화에 시상하여 청소년 영상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영화 전문가가 아닌 어린이·청소년과 일반 시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만들고 키워나가는 영화제라는 점에서 유일무이하다.
이러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를 이끌 위원회는 영화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어린이위원회는 만 4세부터 12세까지, 청소년위원회는 만 13세부터 18세까지, 학부모위원회는 어린이나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시민위원회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운영위원으로 선발되면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1년 동안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으로는 영화제 기획 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제시 및 활동, 위원회 회의 참석, 개·폐막식 등 행사 참석, 작품심사 등이 있다.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여 시 봉사 시간을 부여받을 수 있다.
위원회의 특전으로 2년간 활발히 활동하게 되면, 집행위원과 운영팀장으로 선발될 자격을 부여한다. 이들은 영화제의 방향성을 결정하고 단독행사를 기획 및 운영할 수 있게 하며, 예산을 지원하여 단독 예산집행권을 부여받게 된다.
한편,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최종 선정 발표는 오는 3월 6일이며, 결과는 개별연락 및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