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마곡문화거리에서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 선보여
강서구, 마곡문화거리에서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 선보여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마곡문화거리 예술존에서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인다. 구는 지난 2020년부터 지역 문화 인프라 구축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발산역에서 마곡역까지 이어지는 약 1㎞ 구간에 마곡문화거리를 조성했다.

마곡문화거리는 마곡역존, 문화존, 예술존, 생태IT존, 발산역존 등 5개 구간으로 조성됐으며 미디어아트 운영은 예술존 안에 있는 한다리 문화공원에서 펼쳐진다.

구는 공원 내 영상존을 구축해 스페이스K 미술관 벽면에 설치된 미디어 파사드와 보도블록에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매일 밤 7시부터 9시 40분까지 매 정시부터 40분씩 상영한다.

'미디어 파사드, 예술을 꽃 피우다'와 '보도블록, 색의 향연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미디어 아티스트 장승효 작가를 시작으로 메타휴먼 아티스트 ROA 등 다양한 작가들의 미디어아트 작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미디어 파사드, 예술을 꽃피우다'는 한겨울이 지나고 봄을 노래하는 나무들과 땅의 기운을 표현한 'Dancing Forest'와 우리에게 친숙한 명화를 미디어로 담아낸 '최후의 만찬' 등 3개 작품이 아름다운 음악 선율에 맞춰 상영된다.

'보도블록, 색의 향연에 빠지다'는 빗방울 하나하나에서 느껴지는 공감각적 심상을 시각적으로 담아낸 'Rain'과 이탈리아의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와 장승효 작가의 콜라보를 통해 만들어진 'Mendini Pattern' 등 3개 작품이 상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