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음악축제 명칭, '목포 뮤직 플레이'로 확정
목포시음악축제 명칭, '목포 뮤직 플레이'로 확정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목포음악축제의 공식 명칭이 '목포 Music Play(뮤직 플레이)'로 선정했다.

목포시는 지난 2월 14일부터 2월 25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목포음악축제 명칭을 공모했고 총 445건을 접수해 시홈페이지를 통해 선호도를 조사했다. 그 결과 최우수작에 '목포 Music Play'가, 우수작에 '도레ㅁㅍ솔'이, 장려작에 '목포와樂'이 각각 선정됐다. 이에 따라 '목포 Music Play'는 음악축제 공식명칭으로, '도레ㅁㅍ솔'과 '목포와樂'은 행사 세부 프로그램 명칭으로 각각 활용된다.

'목포 Music Play'는 목포(Mok-Po)의 영문 첫 글자를 딴 명칭으로 '목포에서 놀다'로 해석될 수 있으며 목포MP축제, MPMP로도 간결하게 부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선호를 얻었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나흘 동안 갓바위 문화타운에서 개최될 '목포 Music Play'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하는 전국규모 경연대회를 비롯해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경연대회는 예선, 준결승, 결승으로 구분해 진행되며 준결승과 최종결승은 축제장에서 진행되는데 축제 마지막 날 상위 TOP5 파이널 공연과 시상식이 열린다.

또한 재즈, 시립예술단체 공연, 목포음악사 전시, 음악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도시' 목포의 면모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