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청년들의 욕구 반영한 ‘업글↑(Upgrade) 프로젝트’ 기획
비장애인과 장애인의 직접적인 교류, 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와 공동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옆자리를 드립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옆자리를 드립니다'는 비장애인이 장애인과 직접적인 교류로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 분위기를 확산하는 프로그램으로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올해에 신규 기관으로 참여했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경험과 성장을 추구하는 20~30대 청년들의 욕구를 반영한 ‘업글↑(Upgrade) 프로젝트’를 기획해 장애인 참가자 4명과 비장애인 참가자 4명을 1대 1로 매칭해 6월 9일부터 8월 19일까지 총 4회차에 걸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장애인 한 참가자는 “활동 내내 옆에서 하나하나 세심하게 챙겨준 저의 파트너에게 고맙다”고 이야기했다.
비장애인 한 참가자는 “항상 밝은 미소로 사람들을 마주하는 장애인들을 보며 저 또한 많은 것을 배웠고, 이들도 우리와 다르지 않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서로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정한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우리의 배려가 배제가 되지 않도록 서로에게 옆자리를 내어준 참가자들을 통해 단절된 세상 속에서 온기를 느낄 수 있었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장애인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순천시와 아울러 1428㎡ 규모의 ‘평생학습관’을 건립해 장애인 평생학습 전문기관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 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 폭력에 대한 날카로운 서사
- '소띠의 해' 운세 어떨까...2021년 띠별 운세, 신축년 의미는?
- 에덴시에 남기고 간 나비스의 선물, 뮤지컬 '그라피티'
- '위키드' 옥주현, '한국 위키드 자부심 지켜라!'... 여섯 배우의 케미 폭발
- 현대차 ´아이오닉5´ 가격부터 스펙, 출시일 관심
- BTS 뷔 '출구없는 반전매력'[포토]
- '윤스테이' 이서진-정유미-박서준-최우식 나이부터 빛나는 인연 화제
- '빈센조', 송중기-전여빈의 화끈한 정의구현...빈센조 의미,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소개
- 송강 필모그래피... 데뷔작부터 '스위트홈'까지 작품 소개
- 임영웅 '트로트 히어로'[포토]
- 조정석, 'SNL코리아' 이병원·하지원 이어 호스트 확정
- 샤이니 키, 2년 6개월 만 솔로 컴백···30일 선공개곡 발매
- [영화]겟 아웃, 어스 등의 감독, 조던 필 공동각본 제작 '캔디맨' 9월22일 개봉
- 가수 홍주현, 두 번째 싱글 앨범 'FLOWER' 티저 이미지 공개
- 국립현대미술관, 'MMCA라이브X기리보이' 개최
문수인 기자
govlvlem@mhns.co.kr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