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LABELS: PART 01’ 발매 첫날 54만 장 돌파…음반·음원·뮤직비디오 다방면 호성적
KBS2 ‘뮤직뱅크’ 무대 공개→‘케이팝 대표 춤꾼’ 위상 입증

(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연준이 첫 솔로 앨범으로 발매 첫날에만 54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각종 음반 집계에 따르면 ‘NO LABELS: PART 01’은 7일 54만 2,660장이 판매돼 한터 일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솔로로 데뷔한 지 6년 8개월 만에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 앨범은 해외에서도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일본,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등 총 15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4위,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5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Talk to You’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6개 나라의 아이튠즈 ‘톱 송’ 1위를 이어가는 등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국내에서는 7일 오후 5시 벅스 실시간 차트 정상을 차지한 뒤, 8일 오전 8시까지 상위권을 유지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주목받고 있다. ‘Coma’, ‘Let Me Tell You (feat. Daniela of KATSEYE)’, 그리고 타이틀곡 ‘Talk to You’까지 세 곡이 옴니버스 형식으로 담긴 이 영상은 8일 오전 10시 기준, 대만·싱가포르·스웨덴 등 15개 국가·지역에서 유튜브 급상승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연준은 첫날 KBS2 ‘뮤직뱅크’ 무대에서 ‘Talk to You’ 공연을 처음 선보였다. 활기찬 하드 록 사운드와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무대를 장악했으며, 놀이터 같은 여유와 자신감, 유연한 동작, 라이브 퍼포먼스로 ‘케이팝 대표 춤꾼’의 귀환을 알렸다.
관계자에 따르면 연준은 9일 SBS ‘인기가요’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사진=빅히트 뮤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