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지원 사업으로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추진 중에 있으며, 워킹맘, 맞벌이 부부가 증가함에 따라 돌봄서비스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육아와 보육 관련 아이돌보미서비스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5가지 자격증종류의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90만원 상당의 강의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으로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강의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다운로드할 수 있어 금전적 부담없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가능한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되어 있어 자격취득 시 협회로부터 개인자격번호를 부여받아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기재,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 아동심리상담센터 취업에도 활용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생을 포함한 중년 직장인과 이직자의 재취업에 도움이 되고 있다.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아이들의 심리안정과 발달을 도와 지역아동센터로 취업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육아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배워 육아도우미로 취업을 준비하거나 산후도우미로 임신, 출산, 육아 등 양육자를 교육하고 육아전문 상담사로써 교육을 돕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가베교구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가베지도사자격증, 언어발달을 도와 아동발달센터로 취업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은 어린이집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보육교사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여러 놀이치료도구 활용법을 배워 아이의 정서안정과 창의력 탐구에 활용될 수 있으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간단한 사람 그리기 및 HTP검사 해석과 같은 그림심리테스트 교육을 비롯하여 색채를 통해 아이부터 성인의 심리를 파악해볼 수 있다.

더불어 가정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과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긴급돌봄교실 및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의 강사직(방과후도우미)에 활용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초등학교 긴급돌봄교사 역할과 STEAM 교육에 활용되는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 등도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건강가정지원센터 업무에 용이한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과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및 노인주간보호센터 업무와 어르신의 심신안정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와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사주풀이를 위한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도 개설되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서 관련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자들은 신생아(아기)돌보미와 장애인돌보미 등 다양한 채용공고 및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1365자원봉사포털, VMS자원봉사인증관리 등 경력이 인정되는 자원봉사 관련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