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정명훈 피아노 리사이틀’
[문화뉴스 백현우 기자] 토요일 밤, MBC 'TV예술무대(연출 한봉근PD)'에서 ‘2021 정명훈 피아노 리사이틀’이 방송된다.
세계적인 마에스트로 정명훈이 잠시 지휘봉을 내려놓고, 피아니스트로서 무대에 올랐다. 올해 초 열린 정명훈 피아노 리사이틀은 그의 음악인생에서 두 번째로 열린 피아노 리사이틀이다.

지휘자이기 전에 피아니스트로서 이름을 알렸던 정명훈은 한국인 최초로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1974년도)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번 무대에서는 위대한 세 작곡가의 말년 인생을 탐구한다. 방송을 통해 '하이든, 피아노 소나타 60번',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30번', '브람스, 4개의 피아노 소품 Op.119'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주 MBC 'TV예술무대'는 7월 24일(토) 밤에서 일요일로 넘어가는 1시 30분에 방송된다.
- [뮤지컬] '사랑했어요', '비처럼 음악처럼', '내 사랑 내 곁에'···뮤지컬로 재탄생하는 故김현식의 명곡!
- 뮤지컬 '아가사' 캐릭터 포스터 공개, 24일(토) 내일 개막!
- [기고] 경계를 넘나드는 흐름의 새 춤, '패강가'
- [전시] 20세기 최고의 사진잡지의 진수를 만나는 ‘라이프 사진전’
- 방탄소년단, BBC '라이브 라운지' 출연..'Permission to Dance' 퍼포먼스 예고
- [제주문화예술재단] 가파도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 첫 발을 내딛다
- 윤도현·엄기준·강필석·김호영·차지연·김성규, 뮤지컬 '광화문연가' 개막 소감 전해
- [Fun 喜·인터뷰] 노래를 좋아하던 소녀, 이젠 크로스오버 가수 ‘하나린’으로
- 한국문화원연합회, 지역N문화 앱 사용 인증 이벤트 진행
- 바이올리니스트 박주경, 28일 세종문화회관서 독주회 개최
백현우
bc703@naver.com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