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까지 , Xposure 국제사진시상식에 등록 가능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샤르자 정부 미디어국이 매년 주최하는 Xposure 국제사진축제에서 오는 11월 30일까지 독립사진기자상 후보작을 모집한다.
Xposure 국제사진축제는 뉴스 기사를 지원하고 전 세계적 여론에 영향을 미치는 이슈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에서 사진을 수집해온 프리랜서 사진기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속보와 관련된 뉴스 저널리즘, 환경 문제와 인간이 직간접적으로 만든 환경 변화에 초점을 맞춘 환경 저널리즘, 현재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 저널리즘 등 3가지 분야이다.
대상자는 국내 및 국제적으로 공인된 협회 또는 연맹에서 발급한 국내 또는 국제 기자증을 소지한 만 18세 이상의 사진작가로 국적에 상관없이 최소 5장, 최대 12장의 사진을 축제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1만5000달러를 상금으로 받게 되며, 다음 회 국제사진축제에 수상자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된다.
- [책] 76주년 맞은 8·15 광복절, 연휴에 읽기 좋은 책 3
- [대학로 연극] 연극 '분장실' 남자 버전을 선보일 캐스팅 공개
- 배우 박지현 '싱글즈' 8월호 장식,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기대감 UP
- [춘천문화재단] 온라인 공연으로 만나는 ‘2021 온세대 합창 페스티벌’ 개최
-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개최 연기
- [문화포털] 우리의 소중한 글과 문화를 되새기는‘광복 76주년’ 추천 콘텐츠
- 이다해, 월드비전 프로젝트에 목소리 재능기부
- 김환기 일본 유학 시절 추상화가 경매로 나온다!
- [문화포털] N회차 달리고 싶은 문화포털 추천 공연 7
- 코로나19확산으로 서천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 취소
- 전남도립미술관, 첫 소장품 기획전에 백남준 작품 전시
- [공모] 제23회 부산독립영화제 출품 공모 시작!
키워드
#Xposure 국제사진축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