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일부터 9일까지 마음건강 정보 제공

청년 마음건강 박람회 ‘청년과 따뜻한 겨울보내기-청년 마음이음’ 포스터/사진=서울시자살예방센터 제공
청년 마음건강 박람회 ‘청년과 따뜻한 겨울보내기-청년 마음이음’ 포스터/사진=서울시자살예방센터 제공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자살예방센터는 12월 2일(목)부터 12월 9일(목)까지 청년에게 필요한 마음건강 정보 제공, 정책 제안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열리는 청년 마음건강 박람회 ‘청년과 따뜻한 겨울보내기 - 청년 마음이음’을 통해 증가하는 청년 자살 예방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이고, 청년 자살 예방 활동의 장을 마련해 증가하는 청년 자살이 완화하길 기대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청년 마음건강 박람회 ‘청년과 따뜻한 겨울보내기 - 청년 마음이음’은 △청년 라이브 방송 △오픈채팅상담 △CBS라디오 특집 방송 △청년 문화데이트 △청년 실태조사 발표 및 정책 제언 등 크게 5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청년 라이브 방송 ‘마음이음 Live’는 청년 정신건강 콘텐츠를 소개하고, 청년의 마음 건강, 직장 생활, 대인 관계, 연애 고민 등 속마음을 털어놓는 ‘청년 Speech’와 청년 마음 건강 정책 및 정보를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오픈채팅상담 ‘요즘 안녕한가요?’에서는 뜻밖의 상담소와 연계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전문 상담사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음으로써, 청년의 마음을 돌아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청년 마음건강 CBS라디오 특집 방송에서는 청년을 위한 청년단체를 소개하고, 단체에서 제공하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청년의 삶이 보다 윤택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청년 문화데이트 ‘시네마 브런치 in CGV’는 2021년 마무리를 잘하기 위한 힐링 영화를 함께 관람하며 소소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네마 브런치 in CGV는 대면 행사의 특징에 따라, 백신 접종 완료한 청년을 대상으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청년 마음건강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유튜브, 라디오,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되며, 일부 대면 행사의 경우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 확인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