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광양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광양시가 대한민국 봄의 서막을 여는 섬진강 광양매화마을로 떠나는 3월 광양여행코스를 내놨다.

시는 봄꽃 명소인 광양매화마을을 중심으로 동선과 소요 시간을 고려한 반일 코스, 당일 코스, 1박 2일 코스 등 3가지 코스를 선보였다.

반일 코스인 '광양에서 반나절'은 광양매화마을∼즐거운 미식∼망덕포구(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 윤동주 시 정원)∼배알도 섬 정원~김 시식지를 잇는 코스로 꽃향기 가득한 섬진강권에 초점을 맞췄다.

 

광양시, 3월 광양여행으로의 초대
광양시, 3월 광양여행으로의 초대

 

'광양에서 오롯이 하루'를 보내는 당일 코스는 전남도립미술관·광양예술창고∼즐거운 미식(광양불고기 or 광양닭숯불구이+고로쇠) 광양와인동굴 & 광양에코파크∼구봉산 전망대∼광양매화마을 코스로 꽃도 보고 명작도 감상할 수 있는 코스다.

전남도립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리움미술관 순회전 '인간, 일곱 개의 질문'은 조지 시걸 '러시아워', 알베르토 자코메티 '거대한 여인상Ⅲ' 등 세계 거장들의 작품을 통해 '자신에게 인간이란 무엇인가'라는 존재론적 질문을 던지는 철학적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27일 폐막을 앞둔 '태양에서 떠나올 때'는 남도의 풍경과 색채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들로 역동적인 생명력과 남도의 넉넉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광양의 진면목을 발견할 수 있는 1박 2일 코스 '광양에서 별 헤는 밤'은 봄이 가장 먼저 오는 섬진강변 광양매화마을에서부터 옥룡사동백나무숲까지 봄꽃 지도 들고 광양 곳곳을 두루 여행할 수 있는 낭만 코스다.

시는 첫날 광양매화마∼즐거운 미식∼망덕포구(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 윤동주 시 정원)~배알도 섬 정원∼이순신대교 & 선샤인해변공원∼구봉산 전망대를 통해 광양의 별 헤는 밤을 선사한다.

둘째 날은 광양와인동굴 & 광양에코파크∼전남도립미술관 & 광양예술창고 즐거운 미식∼옥룡사동백나무숲으로 1박 2일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문화관광홈페이지 추천 여행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Tag
#광양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