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김동전' 혈액순환vs경제순환
'구해줘! 홈즈' 예비부부와 반려 토끼가 함께 살 집은?
'미운 우리 새끼' '바보 트리오'의 체육 수업

[문화뉴스 박서영 기자] 일요일 밤 찾아오는 지상파 3사 저녁 예능은 무엇이 있을까?

홍김동전 (KBS)

사진=KBS '홍김동전'
사진=KBS '홍김동전'

매회 독특한 소재와 역대급 반전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KBS 예능 '홍김동전'은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우영이 출연하며 동전으로 운명을 체인지하는 피땀눈물의 구개념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8일 방송되는 KBS '홍김동전' 22회에서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동전 던지기를 실시한다. 의정부 전통 제일시장을 찾은 멤버들은 동전을 던져 앞면이 나오면 ‘혈액순환’, 뒷면이 나오면 ‘경제순환’이다.

앞면은 찜질방 풀 코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뒷면이 나오면 제일시장에서 일일 알바에 참여해 매출 증진에 기여해야 한다.

따뜻한 찜질방과 영하 속 시장 알바, 과연 멤버들은 추운 날씨를 이기고 시장 최고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지, 의정부 제일시장을 들썩이게 만든 놀라운 매출 전쟁이 펼쳐진다.

한편, KBS '홍김동전'은 8일 일요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된다.

구해줘! 홈즈 (MBC)

사진=MBC '구해줘! 홈즈'
사진=MBC '구해줘! 홈즈'

'구해줘! 홈즈'는 바쁜 현대인을 대신해 의뢰인의 원하는 조건에 맞춰 스타들이 직접 발품해 집을 찾아주는 발품중개배틀 프로그램이다.

8일 방송되는 '구해줘! 홈즈'에서는 자식 같은 반려 토끼와 함께 살 집을 찾는 예비 신혼부부가 출연한다.

코디들은 취미 부자인 예비부부와 반려동물 토끼 두 마리가 함께 살 수 있는 야외공간이 있는 집을 찾아 나선다.

복팀에서는 양세형 코디와 오마이걸 유아 인턴코디가 스킵플로어 구조에 우드 평상이 있는 용인시 기흥구 '평상에 진심 on 하우스'와 메인 주방 2개에 화장실 4개, 고층뷰를 가진 광주시 초월읍 '유아 쏘 VIEW티풀'을 소개한다. 

덕팀에서는 이국주 코디와 이석훈 인턴코디가 거실과 주방 2개에 야외 테라스까지 있는 광주시 초월읍 '테라스에서 라라라♬'와 마당이 있는 카페 느낌 2층집인 광주시 장지동 '2층을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피자 같은 삼각형 구조를 가진 광주시 신현동 '웃음꽃 피자▲ 하우스'를 소개한다.

한편, MBC '구해줘! 홈즈'는 8일 일요일 밤 10시 45분에 방송된다.

미운 우리 새끼 (SBS)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미운 우리 새끼'는 엄마가 화자가 되어 아들의 일상을 관찰하며 '다시 쓰는 육아일기'라는 장치를 통해 순간을 기록하는 프로그램이다. 

8일 방송되는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섬마을 선생님이 된 ‘바보 트리오’ 임원희, 김종민, 최진혁의 ‘상상 초월’ 체육 수업이 공개된다.

임원희, 김종민, 최진혁은 식당도, 슈퍼도 없는 작은 섬 ‘고파도’를 방문해 고파도 분교의 마지막 졸업생을 찾았다. 세 사람은 또래 학생이 없어 지금까지 제대로 체육 수업을 받지 못한 졸업생을 위해 특별한 운동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더욱이 운동회를 위해 동네 이장님과 할매 삼총사까지 등장해 재미와 감동을 더 했다.

특히, 이장님은 임원희 보다 동생임에도 불구하고 벌써 손주까지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솔로인 원희를 더 짠하게 만들었다. 그뿐만 아니라, 고파도 할매 트리오의 기대를 한몸에 받은 것과 달리 임원희가 환장의 몸 개그를 펼치는 바람에 모두를 박장대소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세 사람은 고파도 할매표 한상 차림도 대접받았다. 식사 도중, 솔로인 원희를 위해 이장님이 ‘외롭지 않냐’며 급 소개팅을 주선해 원희를 설레게 했다. 그러나, 곧이어 소개팅녀의 엄청난 반전이 공개돼 모두를 초토화시켰다는데, 과연 소개팅녀의 정체는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미우새 ‘바보 트리오’가 고파도 마을 사람들과 펼치는 환장의 티키타카 케미는 8일 일요일 밤 9시 5분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