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아서 밀러 원작의 유명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이 연습 장면을 공개했다.

14일부터 5월 8일까지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공연되는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은 현대영미 희곡의 아버지로 불리는 아서 밀러 작품의 정수로 평가되는 작품으로 1930년대 미국의 모습을 다뤘지만 2016년 오늘날에도 유효한 메시지를 전달해줄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1949년 미국 초연 당시 미국 전역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퓰리처상 극본상, 뉴욕드라마비평가협회 최우수작품상, 토니상 등을 휩쓴 '세일즈맨의 죽음'은 성공하겠다는 아메리칸 드림과 '나는 판다. 고로 존재한다'는 세일즈맨 마인드로 무장한 로먼가의 가장 윌리 로먼을 둘러싸고 그를 압박하는 고층 빌딩과 가난, 변변찮은 직업 없는 자식들, 자기만 바라보며 집에서 스타킹을 꿰매 신는 아내 등 그의 가족과 주변인들의 이야기다.

자본주의 속 뒤틀린 가족의 관계를 담담히 그려낼 '세일즈맨의 죽음'은 내용뿐만 아니라 제작진 또한 기대를 모은다. 본인만의 개성으로 무대마저 화제가 되는 박동우 무대 디자이너가 무대를, 한태숙 연출가가 연출을 맡았고 강태경 교수가 드라마터그를, 고연옥 작가가 윤색을 맡았다.

배우 역시 마찬가지로 한태숙 연출과 '아워타운', '안티고네', '리차드 3세' 등을 함께한 손진환 배우가 윌리 로먼을, 오디션에 뽑힌 신예 박용우가 모든 일로부터 도망치는 작은 아들인 해피 로먼을 맡는다. 젊지만 내공을 지닌 이승주 배우가 진실을 마주하는 큰 아들인 비프 로먼 역을 맡고 예수정이 린다 로먼을 통해 깊이 있는 표현을 선보일 예정이다.

   
▲ 연습 세트지만 실제 세트와 거의 똑같은 크기에서 연습중인 배우들.
   
▲ '세일즈맨의 죽음'은 대공황 후 위기에 빠진 중산층 가족의 이야기다.
   
▲ 로저 윌먼(손진환 배우)은 물건을 파는데만 집중하면서 승승장구하던 세일즈맨.
   
▲ 하지만 지금은 친구에게 아쉬운 소리를 하며 돈을 빌리는 처지가 됐다.
   
▲ 그런 그의 희망은 비프(이승주)와 해피(박용우) 두 아들들뿐.
   
▲ 하지만 비프는 아버지의 기대와 정반대로 나갈뿐이고.
   
▲ 해피는 그저 도망치기에 급급하다.
   
▲ 아버지의 망상과 분열에 정면으로 맞서는 비프. 그들은 어떻게 될까?
   
▲ 한편 윌리는 윌리 나름대로의 계획을 세우는데…
   
▲ 손진환, 이승주, 박용우 외에도 예수정의 린다 로먼 또한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 이외에도 원로배우 이문수를 필두로 이남희, 이형훈, 유승락, 이화정, 민경은, 최주연이 작품에 참여한다.
   
▲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은 14일부터 5월 8일까지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