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유튜브 크리에이터 '연두콩'이 지난 2일에 있던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16(YouTube FanFest Korea 2016, 이하 유튜브 팬페스트)'에서 팬들과 함께한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가 연 '유튜브 팬페스트'는 국내외 유명 유튜브 스타들과 팬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축제로 2일 오후 3시 30분부터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이하 DDP)에서 열렸다.

'유튜브 팬페스트'는 음악, 게임, 뷰티, 키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로 팬덤을 형성한 국내외 유튜브 스타들과 팬들이 오프라인 미팅 및 라이브 공연을 통해 함께 소통하는 글로벌 규모의 행사로, 올해 한국에서는 세 번째로 열렸다.

이번 팬페스트는 인기 유튜브 스타들의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메인 쇼'와 크리에이터와 팬이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페스티벌 부스', 대도서관, 도티, 씬님, JuNCurryAhn 등 주요 크리에이터 4인의 팬미팅 행사로 꾸며졌다.

음악, 책, 영화 등을 추천하는 '월간 연두콩'과 메이크업 방법 등을 연재하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연두콩'은 "우선 지금 '유튜브 팬페스트'로 여러 구독자분들과 만날 수 있어 너무 좋고, 팬분들과 소통하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너무 좋다"고 이번 '유튜브 팬페트스'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