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솔비가 '파인드(Find)'로 가을 발라드와 함께 돌아왔다.

가수 솔비는 지난달 30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새 싱글 '파인드(Find)'를 공개하고 전격 컴백했다. 이번 앨범에는 헤어져 볼 수 없는 사람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담은 발라드 '파인드'와 싱어송라이터 리얼스멜과의 듀엣곡 '만추' 두 곡이 수록, 가을에 어울리는 감성적 발라드로 음악팬들을 찾아간다.

타이틀 곡 '파인드'는 실종아동찾기 '파인드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곡으로 의미를 더했다.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우연주가 작곡하고 1년간 실종 아동가족을 만나 대화를 나눠온 솔비가 그 마음을 담아 직접 작사했다. 어느 때보다 진심을 담아 단어 하나하나에도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지난 1년간 준비해온 '파인드 프로젝트'는 뜻을 함께한 아티스트들이 SNS 플랫폼에 실종 아동을 주제로 한 작품을 전시하고 공유를 유도해 실종 아동에 대한 관심과 정보를 나누게 될 예정이다. 장기 실종 아동의 경우 모두의 관심이 가장 중요하기에 확장성이 큰 SNS를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솔비 소속사 M.A.P 크루가 기획하고 솔비가 음악을 맡았으며, 강영길, 성운 감독이 뮤직비디오를 공동 연출했고, 다큐 영상에 최민영 감독, 사진 강영길, 웹툰 김대년 작가가 참여했다.

'파인드 프로젝트'의 첫 번째 주인공은 지난 99년 2월 실종된 송혜희 양. 솔비는 송혜희 양을 찾는 현수막을 보고 '파인드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 18년간 전국을 누비며 애타게 딸을 찾고 있는 아버지 송영길씨의 다큐멘터리 영상 및 음악, 웹툰 등이 '파인드' 새 앨범과 함께 공개됐다. '파인드 프로젝트'는 2~3개월에 한 번씩 진행될 예정이며 음원 수익 일부는 기부돼 다음 실종 아동을 찾는 데 사용된다.

솔비는 "몇 년 전부터 한 아이를 찾고 있는 현수막을 보다가 SNS로 알리면 더 효과적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뜻을 함께 하는 아티스트들을 모아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 공유를 통해 힘들게 아이를 찾고 있는 가족들에게 힘을 보태주고 싶었다"며 "죄책감과 고통으로 하루하루 살고 계신 실종 아동 가족들께 힘을 실어주고 싶다. 우리가 사는 세상이 아름답다는 걸 '파인드 프로젝트'를 통해 함께 증명했으면 좋겠다"고 의미를 짚었다.

한편, 솔비는 새 앨범 발매와 함께 다채로운 활동으로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문화뉴스 김민경 기자 avin@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