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庚子年), 쥐의 해를 맞아 연예계 쥐띠 스타들을 알아보자.
쥐띠 스타들 - '트와이스' 정연·모모·미나 , 유재석, 염정아, 힙합 82라인 '다모임'...

[문화뉴스 MHN 신유정 기자] 내년 2020년은 경자년(庚子年)으로 쥐의 해다. 예로부터 쥐는 부지런하고 재물을 지키는 존재로 여겨졌다. 그래서 쥐띠 해는 풍요와 희망, 기회의 해라고 불리며, 쥐의 해에 태어난 사람은 좋은 운명을 타고났다고 얘기했다. 그래서인지 쥐띠에는 활발히 활동중인 스타들이 많다. 내년이 더 기대되는 연예계의 쥐띠 스타들을 알아보자.

 

# 음원강자로 활발히 활동 중인 1996년생 K팝 스타들

출처: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020년 경자년(庚子年) 빛낼 쥐띠 스타들...트와이스, 유재석, 염정아 등

1996년생 중에는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K팝 가수들이 많아 이들의 내년 활동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발표하는 앨범마다 음원순위 1위를 기록하며 남녀노소할 것 없이 대중들의 인기를 받고있는 트와이스에는 쥐띠인 멤버들이 많다. 정연과 모모, 미나가 쥐띠 멤버들이다. 레드벨벳 조이, 구구단 세정, AOA 찬미, 여자친구 예린, 러블리즈 진, 에이핑크 오하영 등도 1996년생이다.

 

출처: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2020년 경자년(庚子年) 빛낼 쥐띠 스타들...트와이스, 유재석, 염정아 등

여자 아이돌 중 트와이스에 쥐띠 멤버들이 많다면, 남자 아이돌 중에서는 세븐틴에 쥐띠 멤버들이 유독 많다. 세븐틴 멤버들 중 우지·준·호시·원우는 1996년에 태어났다.

남자 아이돌 중에서는 워너원 출신으로 이제 솔로로 활동 중인 강다니엘과 김재환, NCT 텐, 갓세븐 영재, 펜타곤의 여원·옌안, SF9 로운·준호, 아스트로 진진 등이 쥐띠 스타다.

외에도 최근 '음원강자'에 '베스트셀러'라는 수식어까지 더하며 활발히 활동 중인 악동뮤지션의 이찬혁, 감성적인 발라드 가수 정승환, 이하이도 1996년생으로 쥐띠인 가수들이다.

 

# 다양한 매력을 뽐내며 활동하고 있는 1984년생 쥐띠 스타들

출처: 메이크어스 딩고 스튜디오, 2020년 경자년(庚子年) 빛낼 쥐띠 스타들...트와이스, 유재석, 염정아 등

1984년생 쥐띠 스타들의 활약도 만만치 않다. 한국 힙합신의 한 획을 긋고 있는 사이먼도미닉, 더콰이엇, 딥플로우, 팔로알토, 염따는 모두 1984년생이다. 이들은 힙합 84라인인 '다모임'을 만들어 얼마전 발표한 'Forever 84'에 이어 힙합 캐럴 '아마두'까지 음원차트 정상에 올려놓으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최근 예능에 활발히 출연하고 있는 그룹 투애니원 출신의 산다라박과 박봄도 1984년생 동갑내기로 쥐띠다.

 

출처: 스튜디오앤뉴, 2020년 경자년(庚子年) 빛낼 쥐띠 스타들...트와이스, 유재석, 염정아 등

브라운관에서 활약 중인 1984년생 배우들로는 최근 JTBC '보좌관2'에 출연하며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신민아와 걸크러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는 이청아, SBS '동상이몽2'에 출연해 인교진과 알콩달콩한 일상을 보여주는 소이현, 서지헤, 윤은혜, 구혜선, 남상미, 박한별 등이 있다.

 

# 각자의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1972년생 쥐띠 스타들

출처: MBC, 2020년 경자년(庚子年) 빛낼 쥐띠 스타들...트와이스, 유재석, 염정아 등

방송가에서 대표적인 쥐띠 스타는 '국민MC', '유느님'에 이어 트로트가수 '유산슬'로 완벽 변신에 성공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유재석이다. 지난해 13년을 이끈 MBC TV 간판 예능 '무한도전' 종영으로 전성기가 끝나는 게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낳았던 유재석은 올해 또 한 번 김태호 PD와 '유산슬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이외에도 '슈가맨', 조세호와 함께하는 '유퀴즈', '런닝맨' 등 국민MC로서의 면모를 건실히 보여주고 있다. 연말 MBC 연예대상 수상도 점쳐지는 가운데 내년에는 또 어떤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유재석 외에도 예능인 중에서는 동갑내기 유재석과도 여러 호흡을 맞췄었던 김원희, 정선희, 이휘재 등이 있다.

배우 중에서도 오랜 기간 톱 자리를 지킨 쥐띠 스타들이 많다. 최근 개봉한 영화 '시동'. '스카이캐슬', '삼시세끼' 등에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사랑받고 있는 염정아와 꽃미남 배우 장동건과 부인 고소영을 비롯해 영원한 '욘사마'로 불리는 배용준, 연기파 배우 김명민, 김상경, 심은하, 박주미, 이아현 등이 모두 1972년생 쥐띠 배우들이다.

 

출처: 서태지 뮤직비디오 캡처, 2020년 경자년(庚子年) 빛낼 쥐띠 스타들...트와이스, 유재석, 염정아 등

1972년생 쥐띠 가수중에는 서태지가 대표적이다.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로 데뷔해 '문화대통령'이라 불리며 한국 가요계에 한 획을 그은 서태지는 최근 새로운 앨범 작업 중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 환갑을 맞이한 1960년생 쥐띠 스타들

2020년 경자년에 환갑을 맞은 1960년생 쥐띠 스타로는 카리스마있는 배우 이미숙, 원미경, 정애리, 송옥숙, 천호진, 이휘향, 강신일, 이경영, 차화연 등이 있다.

 

출처: 채널A, 2020년 경자년(庚子年) 빛낼 쥐띠 스타들...트와이스, 유재석, 염정아 등

예능인으로는 예능계의 대부로 오랜 기간동안 대중의 인기를 받으며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경규가 있다.

 

# '원로급' 배우가 된 1948년생 쥐띠 스타들

출처: MBC, 2020년 경자년(庚子年) 빛낼 쥐띠 스타들...트와이스, 유재석, 염정아 등

내년이면 73세로 '원로급' 배우가 된 1948년생 쥐띠 배우로는 최찬숙, 박혜숙, 김병기, 정상철 등이 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은 특히 '흰쥐의 해'로 흰쥐는 쥐 중에서도 가장 우두머리 쥐이자 매우 지혜롭고 힘이 센 쥐라고 알려져 있다. 지금도 연예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지만 쥐의 해를 맞이한 쥐띠 스타들의 내년 활동을 더욱 기대해본다.

-----

경자년(庚子年), 쥐의 해를 맞아 연예계 쥐띠 스타들을 알아보자.

쥐띠 스타들 - '트와이스' 정연·모모·미나 , 유재석, 염정아, 힙합 82라인 '다모임'...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