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 공연, 7월 10일·11일 2회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
중계 포맷 달라…첫날은 영화관에서, 둘째 날은 공연장에서 관람하는 느낌 전달

출처=제주특별자치도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및 팔리아치’가 7월 10일 19시 30분, 7월 11일 17시에 유튜브 ‘에이제이피-AJP’계정에서 각각 실시간 중계된다.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예술단이 공연하는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및 팔리아치’를 온라인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기획하고 5개 도립예술단(제주교향악단, 제주합창단, 서귀포관악단, 서귀포합창단, 도립무용단)이 함께 마련한 이번 공연은 2회 모두 비대면 온라인으로 유튜브 ‘에이제이피-AJP’계정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첫날인 7월 10일 19시 30분에는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팔리아치’ 순으로 진행하고 조명, 분장, 카메라 연출 등을 방송·영상용으로 준비하여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둘째 날인 7월 11일 17시 00분에는 순서를 바꿔 ‘팔리아치’부터 시작하고 극장 무대용으로 중계한다.

이번 공연은 제주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정인혁, 한국인 최초로 베르디 극장에서 연출 데뷔한 이의주가 이끄는 제주도립예술단과 서선영(2011 차이코프스키 콩쿨 우승) 등 10명의 성악가, KBS제주어린이합창단이 참여한다.

현경옥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되면서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밖에 추진하지 못해 아쉽지만 공연장의 생생한 감동을 도민에게 직접 전달하기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촬영·영상 전문가를 투입한 만큼 도민들이 실황과 동일한 감동을 느끼기 바란다”고 밝혔다.

 

.....

제주예술단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및 팔리아치…10일 유튜브로 서막

비대면 온라인 공연, 7월 10일·11일 2회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
중계 포맷 달라…첫날은 영화관에서, 둘째 날은 공연장에서 관람하는 느낌 전달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