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그것이 알고 싶다' 방영 아동 학대 사망 사건 사회적 파장 일으켜
BTS, 장성규, 배우 한혜진 등 추모 챌린지 잇따라

방탄소년단 지민

[MHN 문화뉴스 김종민 기자] 생후 16개월 입양아 '정인' 양의 학대 사망 사건에 대한 소식이 확산되면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민도 3일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참여했다.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는 정인 양의 학대 사망 사건을 다룬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과 대한아동학대방지협회가 제안한 챌린지로, SNS에 해시태그 '#정인아 미안해'를 게시하는 방식이다.

세계적으로 가장 큰 K-pop 팬덤 '아미'를 보유한 BTS의 지민은 지난 3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정인아 미안해'라는 글을 올려 챌린지에 참여했다. 

지민의 참여로 아미 사이에서도 급속도로 챌린지가 공유됐다. 팬들은 SNS 해시태그와 함께 정인 양 사건을 알리고 엄벌 촉구 진정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게시했다. 해외 팬들도 해외 팬들도 영문 해시태그 '#SorryJungin'와 함께 정인 양 추모 운동에 동참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처

지민 외에도 많은 연예계 스타들이 아동학대를 방지하자는 취지의 본 챌린지에 동참했다.

두 딸을 입양한 배우 신애라는 SNS에 "정인아 미안해. 우리가 바꿀게"라는 글과 함께 "친생부모, 입양부모, 위탁부모, 미혼부모. 많은 사람이 쉽게 부모가 된다"며 "하지만 그중에 부모의 자격이 되는 사람은 과연 몇이나 될까. 지금 이 순간에도 어디선가 크고 작은 정인이가 울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밝혔다.

배우 한혜진은 "어떻게 이렇게 작고 예쁜 아기를 처참하게 학대할 수 있었는지 분노와 슬픔에 쉽게 잠들 수 없었다"고 토로하고 "아가야 미안해. 어른들이 지켜주지 못해서 정말 미안해"라고 썼다.

가수 엄정화도 "힘없는 생명을 향해 가해지는 모든 폭력은 이제 정말 다 강력하게 막아야 한다. 참담하다"며 챌린지 동참을 요청했다.

코미디언 김원효는 진정서 작성 방법을 안내하는 게시물과 자신이 직접 쓴 진정서 사진을 올리고 "많은 분의 진심이 담긴 진정서가 재판장님께 잘 도착하길 기원해본다"고 적었다.

한편 사회적 공분을 일으키고 있는 된 아동 학대, 정인 양 사건은 '그것이 알고 싶다'가 2일 방송한 '정인이는 왜 죽었나?' 편에서 방송됐다. 방송에서는 생후 7개월 무렵 양부모에게 입양된 이후 심각한 장기 손상과 골절 등 참혹한 학대를 당해 271일 만에 하늘로 떠난 정인 양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

----

BTS 지민도 동참한 '정인아 미안해' 물결...아동 학대에 공분한 스타 챌린지 이어져

지난 2일 '그것이 알고 싶다' 방영 아동 학대 사망 사건 사회적 파장 일으켜
BTS, 장성규, 배우 한혜진 등 추모 챌린지 잇따라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