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 엄기준, 김준수, 이지훈 등 화려한 캐스트로 돌아온 재연
신곡 5곡 추가, '엑스칼리버'의 새로운 '킬링넘버'로 기대

뮤지컬 '엑스칼리버' 포스터 / 사진 = EMK뮤지컬 컴퍼니 제공
뮤지컬 '엑스칼리버' 포스터 / 사진 = EMK뮤지컬 컴퍼니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초연 당시 관객 약 12만 명을 동원했던 창작 뮤지컬 '엑스칼리버'가 2년 만에 귀환한다.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의 뮤지컬 '엑스칼리버'가 오는 8월 17일부터 11월 7일까지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구 인터파크 홀) 무대에 오른다.

지난 2019년 초연된 '엑스칼리버'는 고대 왕국을 배경으로 아서왕의 전설을 재해석한 작품이다. 소년 아서가 성인이 되고, 왕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자기 자신과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다.

카이, 김준수, 세븐틴 도겸이 빛나는 카리스마와 존재감을 지닌 청년 아서 역을 맡았다. 엄기준, 이지훈, 박강현이 뛰어난 기량을 가진 기사이자 아더와 가장 가까운 친구인 랜슬럿 역을 맡았다.

세계적인 뮤지컬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이 작곡을 맡았고, 로빈 러너가 작사가로 참여해 아름다운 음악을 선보였다. 작품의 서사를 위해 한층 깊어진 신곡 5곡도 추가되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서를 돕는 여자 마법사 기네비어의 모습도 초연 때와 다르게 변화한다. 순종적이고 수동적으로 묘사되었지만 이번 공연에서는 마지막까지 당당하고 품위 있는 여전사로 그려진다.

재연에도 참여하는 정승호 무대 디자이너는 광섬유와 레이저를 활용해 환상적인 마술 장면을 구현하며 화려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안무에는 '몬테크리스토', '벤허' 등을 작업한 문성우 안무가는 아크로바틱 안무로 동물적인 움직임을 표현하며 야성적인 느낌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재연 무대는 아더의 분신인 '엑스칼리버'라는 검을 매개로 한 인간이 역경을 헤치고 성장하는 데 초점을 맞춰 한층 명확해진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출처 = 연합뉴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