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드라마 출연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MBC TV는 내년 상반기 소지섭 주연의 메디컬 법정 드라마 '닥터로이어'를 편성한다고 5일 밝혔다.
이 드라마는 조작된 수술로 모든 걸 빼앗기고 의료소송 전문 변호사가 된 천재 외과 의사와 그 수술로 가족과 연인을 모두 잃은 의료 범죄 전담부 검사가 만나 악인들을 처벌하고 억울한 피해자를 위로하는 내용이다.
소지섭은 한때 천재 외과 의사였지만 지금은 의료소송 전문 변호사가 된 주인공 한이한 역으로 드라마에 합류한다.
한이한은 대한민국 최고의 의과대학을 수석 졸업하고 일반외과와 흉부외과 두 개의 전문의 자격을 보유한 더블 보드(double-board) 천재 외과의다. 뛰어난 실력은 물론, 타고난 유쾌함과 인간적인 매력까지 겸비해 '괴물 칼잡이'라는 별명까지 붙은 에이스 의사였지만 성공적으로 집도했다고 생각한 수술에서 환자가 죽게 되고 이로 인해 의사 자격마저 박탈당하게 된다.
소지섭의 드라마 복귀는 2018년 MBC TV '내 뒤에 테리우스' 이후 4년 만이다. '닥터로이어' 극본은 '미스터 기간제'의 장홍철 작가가, 연출은 '해치',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일지매' 등을 만든 이용석 PD가 맡는다. 제작사는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와 몽작소다.
MBC 드라마 스튜디오 관계자는 "'닥터로이어'는 의학 드라마와 법정 드라마의 매력을 모두 갖춰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는 물론, 세상의 부조리에 대항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DAY6(Even of Day)첫 유닛 영케이,원필,도운···오늘(5일), 10개월 만에 컴백!
- [강원문화재단]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홍천사무소 개소
- [대구] DIMF에 이어 수성못에서 뮤지컬 축제를 이어간다
- [Fun 喜·인터뷰] “가치 있는 우리 옷 한복, 더 많은 사람이 입었으면”···황이슬 한복디자이너
- JTBC 슈퍼밴드2, 음원 차트를 올킬! '히트곡 메이커'의 정체는?
- [영화] '도라에몽:진구의 신공룡', 오리지널 스토리로 돌아왔다!···8월 개봉 확정
- [영화] 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올해 메인포스터 공개
- [공감리뷰] 과거와 현대를 잇는 궁중무용의 진수 '춤으로 빚은 효'
- [공연] 이제는 콘서트서 만난다···윤하·하성운·김재환 등
- [연예] 신세경, 아이유와 한솥밥
-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거장을 꿈꾸는 10살 '천재 작곡가'
- 'PD수첩', 수술실과 CCTV..나를 수술한 사람은 누구인가?
- [드라마] 진영-정수정 '경찰수업', 첫사랑 추억 소환···8월 9일 첫방송
문수인 기자
govlvlem@mhns.co.kr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