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서울대학교 공신들과 멘토링을 진행하는 겨울방학캠프 ‘위캔캠프’가 1차 조기마감 후 미접수 건에 대한 추가 2차 접수를 10명 이내로 받는다고 전했다.
겨울방학캠프 위캔캠프는 2023년 1월 6일부터 71기를 시작으로 78기까지 캠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1차 모집은 학생, 학부모들의 뜨거운 신청 열기로 조기 마감되었으며, 미접수 건에 대한 2차 추가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2차 모집은 10명 이내로 인원을 제한한 만큼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2차 추가 모집 대상은 중학생과 고등학생이다.
위캔캠프는 서울대 우선선발 공신 멘토진과의 1:1 개별 심층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및 목표설정, 성적향상을 돕는다. 4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서울대학교 공신 우선선발 멘토진은 참가 학생들과 함께 학습 동기부여를 탐색하고 실전 학습법, 학생 개개인별 진로, 진학 과목별 학습 실무법 등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한다. 학생 1명당 6명의 멘토가 배정되는 만큼 체계적인 멘토링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이후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 ▲위캔 한국사 ▲위캔수학 ▲시원스쿨 인강 ▲학과적합성검사 등 총 70만원 상당의 공부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캠프 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지급한다.
이외에도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을 위해 김연아의 안전요원으로 유명한 룩인터내셔널(주)에서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킨다. 풀무원이 제공하는 균형 잡힌 영양 식단으로 건강한 캠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국진로개발원의 이원석 대표는 "위캔캠프는 성적향상의 골든타임인 겨울방학을 더 알차게 보낼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캠프 참여를 통해 위캔캠프가 지향하는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전달, 학습 의욕 고취 등의 목표를 성취하길 기대한다. 특히 위캔캠프 참여자 중 전교1등 성적, 영어만점을 기록한 학생, 육군사관학교 최종 우선 선발 합격자가 나오면서 참여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빠른 마감이 예상되는 만큼 이번 2차 추가 모집 기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학생캠프 위캔캠프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는 재입소, 동반 입소 신청자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한편, ㈜한국진로개발원은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위캔캠프, 인공지능 학습 다이어리, 내꿈찾기 학과적합성검사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초ㆍ중ㆍ고등학교를 비롯한 공교육 및 제도권 밖의 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 컨텐츠를 연구 및 개발하고 있으며, 10여 년간 100만 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교육 컨텐츠를 제공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