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춘천문화재단에서 온라인 공연으로 ‘2021 온세대 합창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음과 엮음’ - ‘합창으로 세대를 잇고 가족을 엮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2021 온세대 합창 페스티벌이 이번 주부터 공연을 선보인다.
열린누리(버스킹)로 시작되는 공연들은 온·오프라인으로 만나게 된다. 올해는 가족합창단·전환가족합창단·소년소녀합창단 46팀이 모여 총 1300여명이 참여했다.
올 6월 12일 모여누리(발대식)를 시작으로 10주간 연습을 시작한 합창단원들은 방역 수칙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며 4인 이하 가족이 함께 모여 발표곡 연습을 진행하고 있다.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오후 8시, 춘천 KT&G 상상마당, 공지천 야외공연장, 김유정 문학촌 야외공연장, 춘천문화예술회관 광장 네 장소에서 3일간 진행되는 열린누리는 온라인에서 만난 합창 단원들이 소리를 모아 보는 시간이다.
본 공연은 8월 21일 할머니·할아버지 세대의 노래를 지금의 아이들이 부르는 개막공연 ‘아이누리’를 시작으로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펼쳐지는 가족합창단 발표회 ‘가온누리’를 거쳐 마지막 28일 모두의 피날레 공연, ‘온빛누리’로 마무리된다.

올해 페스티벌은 코로나 방역 상황과 거리두기 지침을 엄격히 지키기 위해 모든 페스티벌 프로그램을 공연으로 그 성격을 바꾸고 공연장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진행한다. 여기에 모든 출연자 또한 마스크를 쓰고 공연을 진행하는 것으로 전격 결정했다.
열린누리를 제외한 모든 공연을 온라인 스트리밍 송출 방식으로 진행하는 2021 온세대 합창페스티벌, 온라인을 통해 만나는 가족들의 ‘행복 바이러스’는 춘천문화재단 유튜브, 네이버 TV에서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다.
-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개최 연기
- [공연] 환경문제를 동양사상에 접목한 국립무용단 신작 ‘다섯 오’
- [공연]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민간 예술단체와 협업, ‘배리어프리’버전 공연 제작 지원
-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5회 ‘서울 청소년과 에너지’ 개최
- 도봉문화재단 후원 휴먼연극 8월 말 무료 송출
- [공연] 8월 15일 광복절 레퍼토리가 될 발레 '안중근, 천국에서의 춤'
- [화성시문화재단] 금요일 밤에 만나는 예술시리즈 ‘Friday Night Live’ 개최
- 2021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국제공모전 수상작 6점 선공개
-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작은미술관’ 알리기 프로젝트 진행
- 제18회 평창대관령음악제, 성황리에 폐막
- 네이버 웹튠 '하이브', SF 초대형 블록버스터 영화로
- '궁금한 이야기 Y', 모텔살이 10년차 할머니가 이상행동을 하는 사연은?
- [공모] Xposure, 독립 보도사진 저널리즘상 후보작 모집
- 디즈니+, 11월 한국 시장 상륙한다
- 전남도립미술관, 첫 소장품 기획전에 백남준 작품 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