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행, 그 후 4년 뒤의 이야기
'킹덤' 잇는 역대급 좀비물 될까
강동원, 이정현 주연 영화 '반도', 2일 1차 예고편 공개

[문화뉴스 MHN 전은실 기자] 대한민국의 안방을 비롯한 극장가에는 지금 '좀비 열풍'이 불고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 2 메인 포스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은 잔인하면서도 극 사실스러운 좀비 묘사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로 지난 3월 시즌 2가 마무리됨과 동시에 시즌 3에 대한 다양한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특히 의학 기술이 전혀 발달하지 않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여 '역병'을 헤쳐나가는 방법을 신선하게 그려내 시즌 1부터 큰 화제를 모았으며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킹덤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새로운 인물의 등장으로 '킹덤' 시즌 3에 대한 기대가 벌써부터 고조되는 가운데 킹덤 시리즈를 이을 새로운 좀비 영화 '반도'가 올 여름 개봉될 예정이다. 

영화 '반도' 공식 포스터

'반도'는 2016년 개봉하여 1천만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던 연상호 감독의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터스터 영화다.

영화 '부산행' 스틸컷

달리는 KTX 안을 배경으로 했던 '부산행'에서 그로부터 4년이 지나 더욱 황폐해진 대한민국의 도심을 배경으로 하며 같은 세계관을 이어간다. 

영화 '반도' 1차 예고편 캡쳐

강동원, 이정현 주연의 영화 '반도'는 2일 정오 1차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사상 최악의 재난이 휩쓸고 간 뒤 황폐해진 도심의 모습과 4년이란 시간이 흐른만큼 소리와 빛에 더 민감해져 반응 속도까지 빨라진 '좀비'들과 살아남은 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 '반도' 1차 예고편 캡쳐

강동원 주연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반도' 흥행에 성공한 부산행, 킹덤에 이어 대한민국에 좀비열풍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한편, 코로나 19사태로 극장의 30%가 줄줄이 문을 닫고 있는 요즘, '반도'가 올해 개봉 예정인 영화들 중 가장 먼저 여름 개봉을 확정 지으며 무사히 개봉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들려오고 있다. 
 

--

대한민국은 좀비 열풍! '킹덤' 잇는 올 여름 화제작, 강동원 주연 영화 '반도'

부산행, 그 후 4년 뒤의 이야기
'킹덤' 잇는 역대급 좀비물 될까
강동원, 이정현 주연 영화 '반도', 2일 1차 예고편 공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