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교향악단 유튜브 채널 화면 캡처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치료와 지원을 담당하는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에게 문화예술을 통한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오늘 25일 밝혔다.

상반기에는 5∼6월 매주 수요일 코로나19 관련 의료진과 환자가 있는 의료기관과 시설을 방문해 '찾아가는 공연'을 실시한다. 감염병전담병원과 생활치료센터 등 시설 수요조사를 시행해 지역별로 음악(클래식·오페라·대중음악 등), 설치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하반기에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가 일상생활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전국 50개소 치유 관광지 프로그램 체험과 예술을 활용한 심리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8∼11월 공공·민간 의료시설에서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특별 대여와 전시를 지원하고,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의료현장을 찾아가는 공연을 개최한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감염위험이 높은 공간에서 이러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만큼 철저하고 세심하게 방역조치를 해서 우수한 프로그램들이 안전하게 향유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정부, '찾아가는 공연', '심리 치유 프로그램' 등 의료진·방역관계자에 문화예술 치유 지원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