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 목, 금속 등 다양한 소재의 공예품 한자리에
내년 1월 17일까지 서울 프린트베이커리 전시

사진제공: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문화뉴스 MHN 정혜민 기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은 공예문화를 알리고 유통망 확대를 위해 12월 17일(목)부터 내년 1월 17일(일)까지 한 달간 서울 평창동 프린트베이커리(대표 최호준) 전시장에서 '현상 展'을 개최한다. 

공진원은 공예작가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9월 프린트베이커리와 업무협약을 맺고 '일상 展'(배세진, 신다인) 개최 및 프린트베이커리 내 공예·디자인 숍을 오픈하였다. 이어 두 번째 협업으로 진행된 기획전시 '현상 展'에서는 '2020 공예트렌드페어' 참가자 중, 프린트베이커리에서 선정한 13명의 공예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현상 展'은 한국 공예의 현상을 조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도자, 목, 금속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독창적인 형태와 표현 방법을 보여주는 공예작품을 통해 한국 공예가 담고 있는 예술적, 상업적, 실용적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 

사진제공: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13명의 작가는 '2020 공예트렌드페어' 참여작가 중 선정되었으며, 도자 분야(문상희, 박나혜, 신원동, 연호경, 이진선, 전상근, 조신현 작가), 목 분야(강석근, 김수희 작가), 한지에 옻칠작업(고보경 작가), 금속 및 기타재료(이학민, 이화주, 이혜주 작가)로 구성되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 공예에 내재되어 있는 다양한 가치가 대중들에게 온전히 전달되고, 친숙해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진원과 프린트베이커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