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요즘 핫한 음식
로제파스타-로제찜닭-로제떡볶이

[문화뉴스 경민경 기자] 로제찜닭, 로제떡볶이 등 로제 소스로 만든 음식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로제 소스는 토마토 소스에 크림을 섞은 것으로, 분홍빛을 띠고 있어 프랑스어로 '핑크빛'을 뜻하는 Rose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토마토 소스와 크림 소스 두 가지 맛이 조화를 이루며 부드러운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전에는 토마토 소스에 생크림이나 우유를 넣어 만드는 로제 소스 레시피가 유행했으나 최근에는 '로제 소스'가 정식 상품으로 등장했다.

사진=폰타나, 청정원, CJ제일제당

로제 소스를 대중에게 각인시킨 로제 파스타의 인기는 로제찜닭으로까지 이어졌고, 국민 간식인 떡볶이에도 로제 소스가 침투했다. 로제찜닭, 로제떡볶이는 최근 각종 SNS, 유튜브 등을 통해 MZ세대의 인기를 모으며 '요즘 핫한 음식' 대열에 올랐다.

로제 소스에 담가져 새로운 매력을 발산하는 '요즘 핫한' 로제 소스 음식을 알아본다.내용을 입력하세요.

로제파스타

사진=픽사베이

고민 끝에 식사 메뉴로 파스타를 결정하면 '토마토파스타 vs 크림파스타'라는 또 다른 선택의 기로에 놓이곤 한다. 

로제파스타는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었다. 토마토 소스와 크림 소스를 혼합한 로제 파스타는 토마토의 시큼함과 크림 소스 크림의 걸쭉하고 부드러운 매력을 동시에 지녔다. 크림 소스의 느끼함을 토마토의 시큼함이 잡아주고 토마토 소스의 밋밋함을 크림 소스의 풍미로 채워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다. 

이색 레시피로 집에서만 해먹을 수 있었던 로제 파스타는 이제 기본적인 메뉴로 자리 잡았다. 파스타 가게에 가면 로제파스타는 토마토파스타, 크림파스타와 함께 메뉴판 1면에 등장하는 메뉴가 되었다. 파스타 소스 판매 업체도 로제파스타 소스를 하나의 상품으로서 취급하며 판매 중이다.

로제찜닭

사진=두찜, 쿠캣 유튜브

양식 요리에만 사용되었던 로제 소스가 한식에도 침투했다. 로제 한식 열풍을 시작한 것은 '로제 찜닭'이었다. 

매콤한 맛과 간장 맛, 한식을 대표할 수 있는 두 가지의 맛으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찜닭을 로제 소스가 물들였다. 깔끔한 맛이 특징인 한식에 자칫하면 느끼할 수 있는 양식 소스를 조합한 로제 찜닭은 등장 초기엔 많은 대중들의 의심을 자아냈다. 하지만 양식에 익숙한 MZ세대의 입맛을 저격하기는 충분했다.

토마토와 크림의 조합으로 느끼함을 덜어낸 로제 소스는 한식과 조화를 이루었고, 찜닭 속 당면과 소스의 조합은 마치 꾸덕꾸덕한 로제 파스타를 먹는 듯한 느낌을 자아냈다. 이색적인 조합으로 분홍빛을 띠는 로제찜닭은 SNS를 애용하는 MZ세대의 취향까지 저격하며 트렌디한 음식으로 떠올랐다.  

로제떡볶이

사진=배떡, 죠스떡볶이, 삼첩분식
사진=배떡, 죠스떡볶이, 삼첩분식

국민 간식 떡볶이와 로제 소스가 만난 '로제떡볶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떡볶이는 로제떡볶이 등장 전에도 크림 소스로 만든 떡볶이, 당면·곤약 떡볶이, 다양한 토핑이 올라간 떡볶이 등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있었다. 로제떡볶이는 매운것을 잘 먹지 못해 떡볶이를 못 먹는 사람들까지도 사로잡으며 새로운 음식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로제찜닭과 마찬가지로 로제떡볶이에 당면을 추가해 '로제떡볶이당면파스타'로 커스텀해 먹는 것이 유행이다. 하나의 음식에서 로제떡볶이와 로제파스타 두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강점은 로제떡볶이의 인기를 더욱 높였다.

2021 핫한 음식인 로제 소스 음식을 알아보았다. 

 

--

[2021 핫한 음식] '로제'에 빠진 MZ세대...로제떡볶이, 로제찜닭 등 인기

2021 요즘 핫한 음식
로제파스타-로제찜닭-로제떡볶이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