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박영이 이주형 작가의 개인전 ‘깊은 구지’ 전을 개최한다/사진=갤러리박영
갤러리박영이 이주형 작가의 개인전 ‘깊은 구지’ 전을 개최한다/사진=갤러리박영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갤러리박영이 이주형 작가의 개인전 ‘깊은 구지’ 전을  3월 3일부터 4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이주형 작가는 2009~2011년까지 갤러리박영 내 작업실에 상주하며 현작업의 완성도를 이끌어내는 중요한 시기를 파주에서 보냈던 스튜디오박영 2기 작가다.

2년간 파주에서 레지던시 프로그램이 끝난 직후 성곡미술관에서 오늘의 작가로 선정되는 등 작가로서의 성장을 갤러리박영과 함께했다는 데 이상적인 작가와 갤러리 간의 관계성을 지니고 있다.

갤러리박영은 다양한 작가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개관 후 5년간 많은 작가와 호흡했다. 이에 스튜디오박영의 초창기 멤버였던 이주형 작가가 파주를 떠난 지 12년 만에 함께하는 개인전이란 의의가 남다르다는 것을 알리고자 한다.

전시 제목 ‘깊은 구지’는 작가가 어린 시절을 보낸 심곡동의 순우리말이자 깊은 계곡을 의미한다. 계곡은 ‘곡(谷)’에 따라 그늘이 지기도 하고 뜨거운 빛이 내리쬐기도 하며, 그 경계가 명확하지 않다.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두 가지가 공존하는 미묘한 내면을 포착해 똬리를 튼 털이 존재하는 깊은 구지의 풍경으로 만들어낸다. 다중적인 성격을 가진 작품을 통해 혼란스러운 현시대 속 서로의 삶을 이해하고 치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