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부터 10월 16일까지 국립극장 달오름에서 공연

   
 

[문화뉴스] 윤석화의 연극 '마스터클래스'가 앵콜 무대를 선보인다.

지난 3월 LG아트센터 객석을 가득 채우며 웰메이드 작품으로 호평 받았던 윤석화의 연극 ‘마스터클래스’(제작 ㈜돌꽃컴퍼니)가 9월 27일부터 3주간 국립극장 달오름에서 앵콜 무대로 찾아온다.

'마스터클래스'는 오페라의 여신으로 불리우는 마리아칼라스의 삶을 풀어낸 작품으로 연극배우 윤석화가 연륜을 바탕으로 녹여낸 깊은 내공과 캐릭터와의 100%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대체불가배우'의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이번 앵콜 공연에서는 마리아 칼라스를 연기할 윤석화를 비롯하여, 연극계 대부 임영웅과 지휘자 구자범을 각각 예술감독과 음악감독으로 자문을 역임할 예정이며, 이종일 감독이 연출을 맡고 러시아 피아니스트 수재인 안드레이 비니첸코가 매 공연 라이브로 피아노 연주를 맡는다.

또 레미제라블, 스위니토드 등 연이어 대작에 출연한 뮤지컬 배우 양준모가 새로운 캐스트로 합류해 푸치니의 토스카 아리아를 최초로 선보인다. 성악 전공인 그는 오페라의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오페라 '리타'의 연출을 맡는 등 최근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이번 연극 '마스터클래스'의 출연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이 밖에도 소프라노 샤론 역에는 윤정인이, 소프라노 소피역에 서울시 뮤지컬단 소속인 베테랑 배우 박선옥이 새로이 캐스팅됐고 역량 있는 무대를 선보인 테너 이상규와 김현수가 3월 공연에 이어 함께해 더 풍성하고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연배우 윤석화가 "이번 앵콜 공연을 끝으로 더 이상 마스터클래스 무대를 올리지 않겠다"고 밝혀, 윤석화의 마지막 '마리아 칼라스'를 볼 수 있는 특별한 고별 무대가 될 전망이다. 노래의 여신 마리아 칼라스의 격정적인 인생을 다룬 고품격 무대는 9월 27일부터 10월 16일까지 국립극장 달오름에서 볼 수 있으며, 앵콜 공연 1차 티켓 오픈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