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5, 플레이스테이션 5 디지털 에디션 출시... 각각 55만 원, 44만 원
오직 온라인 판매만... 매장 수령 선택시 정해진 날짜에 수령 가능

사진=신형 플레이스테이션5ⓒ소니

[문화뉴스 MHN 권성준기자] 12일 소니의 새로운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5'(이하 PS5)가 공식 출시된다. 이번 PS5는 기존 콘솔 게임기들이 가지고 있던 기술적인 한계점을 과감히 부술 것으로 발표되어 큰 기대를 받고 있었다.

9세대 게임기로 분류되는 PS5는 기존 콘솔 게임기들과는 달리 SSD를 완벽하게 사용하여 게임 로딩 속도에서 큰 차별점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었다. SSD를 사용하면 게임기의 용량을 더 효율적으로 더 빨리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이는 8K 해상도 게임까지 문제없이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면 출력은 4K 디스플레이에서 최대 120Hz 출력까지 지원하여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고 레이 트레이싱 기법을 사용하여 현실감 있는 그래픽을 보여줄 수 있다.

유저 편의성 또한 주목받고 있는데 PS5는 기존의 아래 세대 게임기와 멀티 플레이어가 가능하도록 통합 서버를 운영하며 기존 게임 데이터와 친구 목록 등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다. 또한 PS4에서 즐기던 게임을 PS5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PS5용으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사진=신형 플레이스테이션5ⓒ소니

이번 PS5는 일반 PS5와 PS5 디지털 에디션 2가지로 나뉜다. 디지털 에디션은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제거한 에디션으로 인터넷으로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게임을 구매 및 다운로드하여 즐길 수 있는 에디션이다.

PS5는 출시와 동시에 구매가 가능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하여 오프라인 매장 판매를 진행하지 않는다. 오직 온라인 판매만 가능하며 대한민국에선 이마트, 쿠팡 등의 업체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 구매자 중 매장 방문 수령을 선택한 사람은 판매 매장의 안전 수칙 하에 정해진 날짜에만 물품을 수령할 수 있다.

PS5의 가격은 일반 에디션의 경우 499.99 달러로 한화 약 55만 5천 원, 디지털 에디션의 경우 399.99 달러로 한화 약 44만 4천 원의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12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

12일 '플레이스테이션 5' 정식 출시... 가격, 구매방법, 출시 시간은?

플레이스테이션 5, 플레이스테이션 5 디지털 에디션 출시... 각각 55만 원, 44만 원
오직 온라인 판매만... 매장 수령 선택시 정해진 날짜에 수령 가능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