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시 상금과 함께 강원트리엔날레서 전시로 선보여

사진=강원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은 강원도에서 살아온 사람들의 삶과 생활사 전반에 걸친 각종 근현대 물건들을 모아 전시하는 ‘강원도민 생활유물’참여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나와 가족의 역사(족보, 그림, 도자기 등) ▲생활의 기록(사진, 상장, 티켓, 일기, 달력 등) ▲일상 속 물건들(책가방, 교과서, 장난감 등) ▲그 밖에 강원도 관련 생활 속 물건 일체 자료 등으로 유·무형의 모든 자료가 해당하며 제한이 없다.

공모기간은 7월12일까지이며, 참여방법은 강원국제예술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보존 상태의 양호성, 유물과 얽힌 스토리의 진정성 등 전문가의 평가·심의를 통해 7월19일에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총 20개 안팎의 작품을 선발할 계획이며 최종 선정자 전원 각 상금 10만 원, 공감상(3명)에 각 상금 30만 원, 감동상(1명)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된 생활유물들은 미술 작가들의 작품과 함께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에서 선보이며 '재생 4-아카이브'에 전시된다.

김성호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예술감독은 “세대를 아우르고 예술과 지역간의 공감과 소통을 끌어낼 이번 전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과 강원국제예술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