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연휴 3일간(1.31.-2.2.) 서울, 과천, 덕수궁, 청주 4관 무료 관람
각 관별 호랑이띠 관람객 선착순 20팀 국립현대미술관 초대권 증정
온·오프라인 연계 미술관 방문·기부 인증 시 추첨 후 선물 증정

'2022 미술로 새해, 호랑이띠 모여라' 이벤트 (사진=국립현대미술관 제공)
'2022 미술로 새해, 호랑이띠 모여라' 이벤트 (사진=국립현대미술관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윤범모)은 설날 연휴 기간 중 서울, 과천, 덕수궁, 청주 4관 무료 관람을 실시하고, 임인년 설맞이 행사 <미술로 새해, 호랑이띠 모여라>를 오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진행한다. 

설날 연휴 3일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과천, 덕수궁, 청주 4관 모두 무료로 개방하지만, 서울관은 설날 당일인 2월 1일 휴관한다. 설날 연휴 첫날인 1월 31일 미술관을 방문하는 호랑이띠 관람객을 대상으로 국립현대미술관 초대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호랑이띠 관람객이 미술관 안내데스크에 신분증을 제시하면 올해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4관 통합 초대권 2매를 받을 수 있다. 각 관별 선착순 20팀, 총 80팀 160매, 팀당 2매 한정이다.  

설을 맞아 새해의 시작을 미술 관람과 따뜻한 나눔으로 시작하는 의미를 담아 31일부터 2월 6일까지(7일간) 온라인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미술관 방문 인증’또는‘기부 인증’해시태그 이벤트를 마련한다. 

참여 방법은 구정 연휴 미술관 방문 인증 사진이나 미술관 누리집에서 기부(인당 1만원 지정)하고 기부 내역 사진을 #MMCA호랑이해 #MMCAYearofTiger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 해시태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 모바일 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기부금은 미술관이 2018년부터 월드비전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운영 중인 국내 시설 아동 미술심리치료 사업에 지원된다.

설날 연휴 동안 각 관별로 진행 중인 전시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