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차근차근 아이패드 드로잉
괜찮아 나도 그랬으니까
리얼 크루즈 여행

사진=북라이프 제공

 

오늘부터 차근차근 아이패드 드로잉
배성규 저자|북라이프

이 책의 저자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배성규는 따뜻한 색감과 감성적인 그림체로 사랑받는 작가이다.

그런 저자의 그림을 따라 그려 보고 싶다는 수많은 팬의 요청에 힘입어 디지털 드로잉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음식, 동물, 인테리어 소품 등 약 300개의 일상 소재를 귀엽고 섬세한 그림체로 그릴 수 있다. 펜 드로잉, 마카&색연필 드로잉, 수채화&오일파스텔 드로잉 등 다양한 표현 기법으로 정리했다.

이 책에서는 기존 강의에서 다루지 못했던 것들을 수록해 그림에 디테일을 더하는 디지털 캘리그라피 노하우도 아낌없이 공개했다.

애니메니션, 이모티콘, 엽서 제작 등 다양한 굿즈 제작법도 담아 일상 드로잉과 캘리그라피, 프로크리에이트 활용법을 단 한 권으로 마스터할 수 있다.

그리기가 두려웠던 초보자도 저자가 안내하는 가이드를 따라 하루 한 장 차근차근 따라 그리고 일상을 기록하다 보면 어느새 그림 실력과 표현력이 발전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진=좋은땅 출판사 제공

 

괜찮아, 나도 그랬으니까

태호섭 지음 |좋은땅 출판사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저자는 회원의 육체 관리뿐 아니라 정신적인 면까지 신경 써야 하기에 회원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줄어들 수 있도록 상담을 진행해 왔다.

20여 년의 상담 경험이 쌓인 저자는 간접적인 화법과 직접적인 화법을 모두 사용해 상담받는 이의 마음을 확실한 방향으로 끌어내어 준다.

‘괜찮아, 나도 그랬으니까’는 이 상담의 집약체라고 볼 수 있다.

저자는 ‘괜찮다’, ‘나만 좀 참으면 모두가 편해진다’, ‘무조건 오케이’ 등으로 자신의 생각, 감정을 숨기거나 참는 것은 자신을 서서히 죽이는 행동이라고 한다.

따라서 우리가 살면서 느끼는 모든 생각과 감정을 다 표현하며 살 수는 없지만 얼굴에 그늘은 생기지 않도록, 그 정도의 생각과 감정은 표현하며 지내라고 한다.

하지만 표현 중에 누군가는 상처를 받을 수도, 누군가는 부정적인 표현을 할 수도 있다. 이때 스스로가 다치지 않도록, 저자 태호섭은 여러 가지 조언을 덧붙인다.

 

사진=도서출판 참 제공

 

리얼 크루즈 여행

기다용 지음 |도서출판 참

‘리얼 크루즈 여행’은 크루즈 승객의 눈높이에 맞춘 베테랑 크루즈 승무원의 리얼 크루즈 여행 안내서다. 저자가 직접 다녀온 47개의 기항지를 즐기는 여행법과 정보가 가득히다.

저자 기다용은 세계적인 글로벌 호텔인 하얏트와 반얀트리에서 근무한 바 있다. 저자는 반얀트리 몰디브에서 같이 근무했던 일본인 친구가 크루즈 앞에서 하얀색 유니폼을 입고 미소 짓는 SNS 사진을 본 이후, 미국 프린세스 크루즈의 주니어 어시스턴트 퍼서로 승선해 지금까지 전 세계 35개국 80개 도시를 다녀왔다.

책에는 크루즈 여행에 대한 오해와 몰디브보다 크루즈가 좋은 이유를 담은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당신이 크루즈를 여행해야 하는 이유, 놓치면 후회할 전 세계 주요 크루즈 투어, 해외 직구처럼 쉽게 예약하고 크루즈 여행 준비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