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시와 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열대야
31일(토)은 전국(경남권과 강원영동 제외)에 비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내일 28일(수)도 불볕더위가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27도, 낮 최고기온은 29∼36도로 예보됐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태로 한낮 기온이 35도(서쪽 일부 지역은 38도) 내외로 오르는 등 매우 덥겠다.

기상청은 폭염이 당분간 지속되고 대도시와 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다고 전망했다.
낮 동안 강원 남부 동해안과 경북 동해안에는 5㎜ 안팎의 비가 내리겠다.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충청 내륙과 남부 내륙에서 5∼30㎜의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일부 내륙에는 곳에 따라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5m, 서해 0.5∼3.5m, 남해 0.5∼2m로 예상된다.
31일(토)은 전국(경남권과 강원영동 제외)에 비가 오겠으며, 8월 1일(일)은 전국이 구름 많겠다. 아침 기온은 25~26도, 낮 기온은 31~34도가 되겠다.
- [이 주의 추천 도서] 무료한 집콕러가 보면 좋은 책 3
- No Limits in Seoul 프리뷰 행사 온라인 개최
- [문화투어/갤러리]종로편①삼청동 길을 따라 예술의 혼을 지피는 갤러리들···갤러리조선, 국제갤러리, 학고재
- [국립민속박물관] 민속박물관에서 무더위를 이기는 ‘여름나기’ 배워요!!
- 여름방학, 충주에서 '철'에 대해 배워 볼까?
- [책] 최은영 첫 장편 '밝은 밤' 출간
- 여름 밤, 속리산 법주사에서 펼쳐지는 빛의 향연
- 티빙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남지현, 마리끌레르 화보 공개
- [인터뷰] 한국에 맞는 이탈리아의 경험과 문화를 알리려 노력하는 '미켈라 린다 마그리(Michela Linda Magrì)' 주한이탈리아문화원장
- [영화]극장에서 만나는 뮤지컬 '드림걸즈' 8월 재개봉
- 뮤지컬 '개와 고양이의 시간' 송원근·정욱진·배나라·이창용·니엘·백동현 캐릭터 포스터 공개
문수인 기자
govlvlem@mhns.co.kr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