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 이틀간 뮤지컬 '팬텀' 공연
뮤지컬 '쓰릴 미' 충무아트센터에서 공연
2021 소극장 산울림 연극 '노생거 수도원 : By A Lady'

뮤지컬 '팬텀' 포스터 /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2021년 위로가 되어줄 뮤지컬 <팬텀>

2021. 7. 31 (토) ~ 8. 1 (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19세기 말 파리 오페라 극장, 천재적인 재능을 가졌으나 흉측한 얼굴 탓에 오페라 극장 지하에서 유령처럼 숨어 지내는 에릭.

우연히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크리스틴 다에의 노랫소리를 듣고 단번에 매료된 그는 크리스틴을 오페라 극장의 새로운 디바로 만들기로 결심하고

매일 밤 몰래 비밀스러운 레슨을 시작한다.

에릭의 도움으로 크리스틴의 실력은 나날이 향상되고 오페라 극장의 디바 카를로타는 열등감과 질투심에 사로잡혀 크리스틴의 데뷔 무대를 엉망으로 만든다.

이에 분노한 에릭은 카를로타에게 끔찍한 복수를 감행하는데···

꿈에 그리던 목소리를 가진 크리스틴을 사랑하게 되어 그녀를 지키는 에릭을 박은태, 카이, 규현이 연기한다. 

천사같은 순수함과 천상의 목소리를 지니고 있는 오페라극장의 새로운 디바, 크리스틴 다에를 김소현, 임선혜, 이지혜, 김수가 연기한다.

그외에 윤영석, 홍경수, 주아, 신영숙, 최성원, 에녹, 임기홍, 정철호 등이 출연해 깊은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뮤지컬 '쓰릴 미' 포스터 /사진=달 컴퍼니 제공
뮤지컬 '쓰릴 미' 포스터 /사진=달 컴퍼니 제공

소극장 뮤지컬의 신화! 뮤지컬 <쓰릴 미>

2021. 7. 20 (화) ~ 10. 3 (일)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

감옥의 가석방 심의위원회에서 수감자 ‘나’의 일곱 번째 가석방 심의가 진행 중이다. ‘나’를 심문하는 목소리들은 34년 전, ‘나’와 ‘그’가 저지른 범죄에 대해 묻는다. 교외 숲 속에 버려진 어린 아이의 시체, 

그리고 사건 해결의 실마리가 된 안경에 대해 얘기하며,

‘나’는 ‘그’와 함께 12세 어린이를 유괴해서 처참하게 살해하기까지

상황을 담담하게 이야기한다. 과연 누가 누구를 조종했는가?

엄하고 부유한 가정 환경에서 자라 19세에 법대를 졸업했지만 '그'에게 빠져 돌이킬 수 없는 죄를 저지른 '나' 를 동현, 윤은오, 최재웅이 연기한다. 

속을 알 수 없는 인물인 '그'는 김이담, 윤승우, 이석준이 연기한다.

오직 두 명의 배우와 한 대의 피아노가 만들어내는 압도적인 시간을 체험할 수 있으며 기존의 전통과 틀을 깨고 새롭게 묘사해 관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2021산울림 고전극장 공식 포스터/사진=소극장 산울림 제공
2021산울림 고전극장 공식 포스터/사진=소극장 산울림 제공

한 소설의 여주인공이 다른 소설의 여주인공에게 지지를 받지 못한다면?

연극 <노생거 수도원 : By A Lady>

2021. 7. 21 (수) ~ 8. 1 (일)

 

작가 '레이디'는 '여주인공답지 않은 여주인공'을 탄생시킨다.

그녀의 이름은 캐서린 몰런드.

취미는 공포 소설 읽기이며 공포 소설로 망상하기인 그녀는 열일곱살이 되던 해, 마을의 지주인 앨런부부의 초대를 받아 함께

'바스'라는 휴양도시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도시에서 일어나는 사건들로 바쁘게 지내던 캐서린은 어느 날 자신이 짝사랑하는 헨리가 살고 있는 오래된 수도원인 '노생거 수도원'으로 초대를 받게 된다.

연극 <노생거 수도원 : By A Lady>는 소극장 산울림의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누구나 읽어본 적은 있지만, 제대로 읽어본 적 없는 고전. 읽어보고 싶었지만, 아직 못 읽은 고전. 평생에 한 번은 읽어야 할 고전을 무대를 통해 읽는 시간을 제공한다.

연극은 당시 여성 작가와 여성 독자들이 주류라는 이유로 언론과 대중에게 무시를 받았던 상황을 제인 오스틴의 작품 안에 화자의 목소리로 등장하여 담론을 펼친다.

연극 속 제인 오스틴으로 대변되는 캐서린을 조여진이 레이디를 정다함이 연기한다. 캐서린이 짝사랑하는 헨리를 오해영이 연기한다.

극단 돌파구가 참여하는  <노생거 수도원 : By A Lady>은 '여주인공'의 역할에 대해 위트와 풍자를 곁들여 신랄하게 비판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상에 의문을 제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