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좋음에서 보통
제주는 오후까지 강한 바람 예상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내일 27일 화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 영동과 경상권, 제주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0∼27도, 낮 최고기온은 29∼36도로 예보됐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5도(일부 서쪽 내륙 38도) 내외로 오르면서 매우 덥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제주는 오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남쪽 먼바다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m, 서해 앞바다에서 0.5∼2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m, 서해 0.5∼4m, 남해 1∼3m로 예상된다.
서울과 춘천은36도까지 오를 전망이며 인천과 세종, 전주, 광주, 대구는 23~34도까지 오를 예정이다.
부산과 울산은 23~31도, 제주는 26~32도이다.
- 시니어모델 어멘다 킴, '연극' 외박한 날 배우로 데뷔
- 바이올리니스트 박주경, 28일 세종문화회관서 독주회 개최
- 온라인으로 즐기는 7월 문화가 있는 날
- [이주의 주요 공연] 뮤지컬 '팬텀' , '쓰릴 미', 연극 '노생거 수도원 : By A Lady'
- 장기용, 8월 23일 현역 입대···장소, 시간 비공개
- 헝가리 유명 예술가 콜로드코 작품,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에 기증
- [모집] 2021 광화문 펀드 프로젝트 지원작 공모
- 아스트로, 무더위 시원하게 날릴 MV 티저 공개
- 박성현, '킹덤: 아신전' 합류···묵직한 카리스마 발산
-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자원으로 만드는 예술키트 '그려서 화성 속으로'
- 대학로 공연을 온라인으로 해외에 홍보합니다~!!
- 카카오페이지, '카카페 덕력충전소' 론칭···"예비 작가들을 위한 지침서 될 것"
- 김소현·정유지·이창섭·이한밀 오늘 오후 8시 '뮤:시즌' 출연, 라이브 무대 펼친다!
- [김기자의 직관 리뷰] ‘한국의 미’를 찾는 ‘DNA : 한국미술의 어제와 오늘’
- 지창욱도 코로나19 확진, 드라마 '안나라수나마라' 촬영 중단···방송계 비상
- [책] 최은영 첫 장편 '밝은 밤' 출간
- '이도공간' 장국영의 모습들 모은 '스페셜 메모리즈 영상' 공개
- No Limits in Seoul 프리뷰 행사 온라인 개최
문수인 기자
govlvlem@mhns.co.kr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