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신용·체크카드 모두 1위

(문화뉴스 김지수 기자) KB국민카드가 202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신용카드 고객들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프리미엄 서비스, 체크카드 고객들은 간편성과 실속 있는 혜택을 주요 강점으로 꼽았다.
신용카드는 5년 연속, 체크카드는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으며, 특히 체크카드는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등 3대 고객만족도 조사기관에서도 모두 1위를 기록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도 측정 지표로, 실제 해당 카드를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된다.
KB국민카드는 ‘신속민원처리제도’, 고객패널단 ‘The Easy Talker’ 등 고객 의견을 반영하는 제도를 도입해, 전사적으로 고객 중심 문화를 확산시켜 왔다.
사진=KB국민카드
문화뉴스 / 김지수 기자 press@mhn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