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업클래스’, 수험생 금융 교육 위한 맞춤형 퀴즈 진행
아이패드·비트코인·편의점 쿠폰 등 다양한 경품 마련…친구 초대 시 추가 혜택

‘수고했UP’ 퀴즈 이벤트 오픈…두나무, “수험생에 아이패드·비트코인 경품”. 두나무 제공
‘수고했UP’ 퀴즈 이벤트 오픈…두나무, “수험생에 아이패드·비트코인 경품”. 두나무 제공

(문화뉴스 정성훈 기자) 두나무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의 퀴즈 이벤트인 ‘수고했UP’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수험생들이 업클래스 콘텐츠를 공부하고 퀴즈를 풀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자취생을 위한 용돈·생활비 관리, 대학생을 위한 자산 분배 전략, 온라인 사기 예방 방법 등 대학 생활과 실생활에 유용한 금융 정보를 다루고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업클래스 영상을 시청한 후 출제된 문제를 풀어 자신의 금융 지식을 점검할 수 있으며, 점수에 따라 아이패드 에어 13, 비트코인 3만 원 쿠폰, 편의점 5천 원 쿠폰 등 각종 경품이 제공된다. 만점자 중 추첨으로 10명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13이, 80점 이상 획득자 모두에게는 비트코인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선착순과 추첨을 통해 총 1만 명에게 편의점 쿠폰이 주어진다.

이벤트는 친구를 초대하는 방식으로도 참여를 확대한다. 업클래스 페이지에서 초대 링크를 공유하면 자동으로 신청되며, 초대자와 초대받은 이 모두 최대 1만 원 상당의 편의점 랜덤 쿠폰을 최대 3명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2005년부터 2007년 사이 출생한 수험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13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두나무 오경석 대표이사는 “업클래스가 청년 세대의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수험생들이 금융 역량을 키우고 건전한 자산 투자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 정성훈 기자 until03@naver.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