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5천만 스트리밍 달성…‘GO!’ 이어 글로벌 인기 확인
멤버 전원 창작 참여로 주목…데뷔 앨범 판매량 96만 장 육박

5천만 돌파의 질주…코르티스 ‘FaSHioN’, 데뷔곡 이어 또 터졌다 / 사진=빅히트 뮤직
5천만 돌파의 질주…코르티스 ‘FaSHioN’, 데뷔곡 이어 또 터졌다 / 사진=빅히트 뮤직

(문화뉴스 김지수 기자) 코르티스가 데뷔 앨범 수록곡으로 글로벌 스트리밍 기록을 또다시 경신했다.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의 데뷔 앨범 수록곡 ‘FaSHioN’이 지난 14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5000만 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인트로곡 ‘GO!’에 이어 팀 내 두 번째로 5000만 회 고지를 넘어선 기록이다.

‘GO!’는 지난달 30일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5000만 회를 달성했으며, 지난 12일에는 6000만 회를 넘겼다. 두 곡 모두 데뷔 활동 종료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여전함을 보여주고 있다.

‘FaSHioN’은 트랩과 서던 힙합을 기반으로 한 곡으로, 다섯 멤버 전원이 작사·작곡과 안무 창작에 참여해 팀 고유의 창의성을 담아냈다. 가사에는 패션을 주제로 한 솔직한 일상과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돼 있다.

한편,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는 지난 10월 써클차트 기준 누적 96만 장 판매를 기록했다. 밀리언셀러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어, 데뷔 신인으로서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빅히트 뮤직

문화뉴스 / 김지수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