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뉴스 INDIOCIAN] 주목할만한 아티스트 ‘양회두’
[문화 뉴스 INDIOCIAN] 주목할만한 아티스트 ‘양회두’
  • 김두환 기자
  • 승인 2019.05.2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는 발라드라는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분야를 소화할 수 있는
폭넓은 작곡가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제공-디오션
제공-디오션

 

[문화뉴스 MHN 아티에터 김두환] 오늘의 인디오션(in Diocian)의 인터뷰는 주목할 만한 아티스트 ‘양회두’입니다.

 

Q01.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작곡가 양회두입니다.
 
Q02. ‘양회두’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저의 매력 포인트는 아마도 눈웃음 아닐까요.

Q03.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 초등학교 하굣길에 문득 들려온 기타 소리를 따라가니까 방과 후 기타 교실이더라고요. 그때부터 기타를 시작하게 되어 결국 지금처럼 작곡가가 될 수 있었습니다.

Q04.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그리고 어떤 점에 대해 영향을 받았나요?
- 존경하는 아티스트 분들은 정말 많지만 제가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 분은 김형석 작곡가님입니다. 특히 김형석 작곡가님의 세련된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편곡이 저에게 가장 좋은 선생님이 되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Q05. 본인에게 음악이란 무엇인가요?
- 저에게 있어서 음악이란 평생의 꿈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작곡가이지만, 언젠가는 제 노래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생기기를 바라며 음악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제공-디오션
제공-디오션

 

Q06. 이번에 새 앨범의 녹음을 진행하셨다고 들었는데 새 앨범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이번 앨범은 이별을 겪은 여자의 심정을 모티브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은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아직 잊지 못해 힘들어하고 있는 화자의 심정을 담았습니다. 곡의 정서에 맞게 가사를 쓰다 보니 여자의 마음을 담게 되었네요.

Q07. 곡 작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특별히 영감을 받는 무언가나 장소 등이 있나요?
- 곡 작업은 건반과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요. 항상 영화나 드라마 보는 중에 곡이 잘 나왔던 거 같아요.

Q09.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 지금까지 여자 곡을 많이 써왔는데 올해에는 저도 부를 수 있도록 남자 곡을 쓰는 게 목표고요. 앞으로는 발라드라는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분야를 소화할 수 있는 폭넓은 작곡가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Q10.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나 팬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일단 제 곡을 한 번이라도 들어주시고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습니다. 또 항상 저를 응원해주시는 제 지인분들, 가족분들께도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어요.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작곡가 양회두가 되겠습니다

 


 
MHN 포토
김두환 기자 | music@diocian.com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